(소녀전선) 장비 강화재료 파밍용 5-2N 1RF 4HG 거지런

(이 글은 본인이 빵갤에 올린 글을 백업한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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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gfl&no=631295


위 공략을 바탕으로 이를 응용하여 거지런을 하는 방식. 


이걸 하는 이유는, 현재 이 방법이 자원(탄식) 대비 장비 강화재료 수급량이 제일 많음. 장비 강화재료가 많이 필요할 때 돌리면 좋음. 


단, 이 방식은 요구조건이 꽤 높은 편임. 조합을 갖추지 못했을 경우에는 3-4N 파밍을 하는 것이 자원 대비 효율이 좋음. 


3-4N 그로자+2드건 장비파밍: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bjsn&no=881732




1. 조합 



대략 위와 같은 조합을 사용함. 적당히 입맛에 맞게 바꿔서 써도 상관없음. 중요한건 적 네메움(대포같은 놈)이 발사하기 전에 처리할 수 있어야 함. 그 정도 화력과 사속이 나오면 됨. 


딜러는 사속이 빠른 와브드 추천. 요정은 난 포격이 거의 만렙을 찍어가길래 다른걸 넣어놨는데, 포격을 쓰는게 좋은거같음. 


장비는 여기서는 그리즐리를 제외한 나머지한테 갓골을 끼워줌. (어차피 거지런이므로 외골격만 끼우면 됨)




2. 진형배치



위와 같이 역F자로 배치한다. 이유는 적이 중앙과 하단으로 주로 오기 때문. 2번에 비해 5번이 좀 더 많은 피해를 입기 때문에, 5번에 피통이 높은 웰로드 등을 배치하는 것이 좋음.


7번의 경우는 중앙의 적을 제외하면 잘 안 맞는다. (일반 F자로 배치하면 1번이 존나 쳐맞는다)




3. 제대 배치



위와 같이 배치한다. 11시에 있는 교체용 딜러는 거지런 하듯이 보급 후 퇴각시켜주면 되고, 7시에 본 제대를 소환한 후 번호 순서대로 빨간색 원에 있는 적들을 잡으면 된다.


4번까지 잡은 후 1시 방향의 더미와 교체 후 퇴각함.




4. 자원 소모, 장비 드랍률, 피해 정도


판당 44탄약, 36식량을 소모한다. 당연하지만 6-3n MG 거지런에 비하면 절반 이하의 소모량임. 단 6-3n의 경우 수복을 안 하고 레벨링도 같이 할 수 있으므로 일장일단이 있음.


장비 드랍률은 판당 2~3개 수준. 가운데 2번 적의 경우 무조건(고정) 드랍하고 나머지는 랜덤드랍. 2번의 경우 높은 확률로 3성장비를 드랍하고 종종 4성도 드랍하므로 양질의 강화재료를 수급 가능함. (귀찮아서 통계는 안 내봤다)


피해는 위 조합에서 2성 포격요정을 넣었을 경우 한판당 약 2~4분의 수복시간이 들어감. 중파될 때까지 돌리면 약 7~10판 정도 가능함(회피 운빨). 7번의 경우 2/5번이 두번 중파될 때 한번 중파되는 정도의 피해를 받음.




5. 정리


1) 3-4N 파밍과 비교시

- 장점: 자원 소모가 더 적다, 친구소대를 쓰지 않는다, 루트가 고정이다, 컨트롤이 필요없다, 시간 소모가 적다, 3~4성 장비가 잘 나온다.

- 단점: 요구조건이 높다. (제대로 된 핸드건 조합과 갓골격 등의 장비가 필요함.)


2) 6-3N 거지런과 비교시

- 장점: 절반 이하의 탄식 소모, 시간 대비 더 많은 장비 수급률, 딜러를 따로 보급시킬 필요가 없음, 3~4성 장비가 훨씬 더 잘 나온다.

- 단점: 피해를 입으므로 수복이 필요함, 갓골격 등의 장비가 필요함, 레벨링을 전혀 할 수 없음.




탄식이 비교적 널널하고 레벨링도 겸하면서 장비 파밍을 하고 싶으면 6-3N을, 레벨링이 별로 필요 없고 탄식을 좀 더 아끼고 싶고 장비를 많이 빠르게 모으고 싶으면 이걸 추천함. 여기를 돌 만한 제대 스펙이 안 나오는 경우 3-4N 파밍을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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