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estbook

  1. 2016.12.18 11:37

    비밀댓글입니다

  2. BlogIcon joey 2014.07.21 05:18 신고

    블로그 들렀다 갑니다

  3. ㅇㅇ 2012.01.23 05:24 신고

    you raise me up에 대해 쓰신 글을 읽어봤어요. 전 님처럼 글도 잘 못쓰고 그냥 고딩이에요. 님이 쓰신 글에서 찬송가가 되는게 그 곡을 더럽혔다 말씀하시는데, 그 you가 뜻하는게 기독교인들한텐 하나님이고, 님한텐 딴거일 뿐이지 않나요? 더럽힌다는건 님의 해석, 님이 생각하는 세상에서 기독교가 더럽기때문에 그렇다는거잖아요. 글도 이렇게 잘쓰시고 하는데 기본적으로 남의 사상은 존중해야된다고 생각하시라 믿습니다. 신을 믿는 사람이 그 자신을 지켜주는걸 하나님으로 생각하는게 뭐가 잘못된지 모르겠어요.
    뭔가 개인적인일이 있으셔서 이렇게 기독교를 대상으로 삼고 계신거 같아요. 분명히 저도 기독교가 결점이 있다 생각하지만 그렇다고 세세하게 한점 한점 따지면서 까야 된다고 생각하지도 않아요. 저도 믿지 않고 거짓말이라 생각하지만 선의의 거짓말도 존재하고 거짓말을 믿고 싶은 사람이 있고, 그것이 그사람의 위기를 벗어나는데 도움을 준다면 믿는게 좋다 생각해요.
    하여튼 생각해보세여 기독교가 결점이 많지만 님이 까는 다른 이유도 분명히 있는거 같아요.. 글을 꾀 독하게 쓰시던데 편견같은게 있으신거 같아요.

    • 기븐 2012.01.27 20:35 신고

      일단, 확인이 늦었네요. 게시글에 리플로 달으시지..

      일단 저는 님이 취하고 있는 가치 상대주의를 반대하는 사람입니다.
      가치 상대주의는 논리적으로도 모순일뿐더러 실제 현실과도 동떨어진 허황된 자기위안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관한건 글이 너무 길어지니 생략하고, 여튼 그래서 저는 남의 잘못된 사상을 무조건적으로 존중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선의의 거짓말 이야기를 하셨는데, 물론 개인적으로는 아무 문제될 게 없습니다. 예컨대 내가 나 스스로 아 난 잘생겼어 하는건 별반 문제가 없겠죠? 하지만 남에게 이야기하는 건 다른 문제입니다. 종교인이 행복하다는건 술에 취한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행복하다는 말과 다를게 없다는 말이 있는데, 물론 술을 혼자 마셔서 폐인이 되든 말든 저와는 상관이 없지만, 문제는 술을 강요함으로서 다른 사람들까지 폐인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것이 제가 그토록 종교를 적대시하는 이유이구요.

      한명이 망상에 빠지면 정신이상이지만 다수가 망상에 빠지면 종교라고 합니다. 전 한 명의 정신이상은 그리 관심이 없습니다. 다수의 정신이상, 나아가서 마치 좀비처럼 그것을 정상인에게까지 강요하는 바로 그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개인의 차원에서 무엇이 더 중요하고 가치가 있을까요? 불확실하며 모순투성이이고 허황된 개념 속에 빠져 진실을 외면하려 하는 삶과, 인간을 위하고 지식을 갈망하며 진리를 탐구하는 삶 말이죠. 잘 생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4. BlogIcon 한해롱 2011.02.24 23:29 신고

    1년만의 방명록임ㅋ
    이제 상병달았겠네?
    나 전역까지 2달 남았는데 부대에 있는 사이에 세상이 너무 많이 변해서 적응하기 힘들거 같아
    기븐 전역할 때쯤엔 팀포트리스5가 나오고도 남겠군 ㅋㅋㅋㅋ
    자대는 어디야? 아 그리고 나 블로그 주소가 nozozz.tistory로 바꼈음..

    • BlogIcon 기븐 2011.02.26 09:28 신고

      왠지 블로그가 안 들어가진다 했더니 주소가 바꼈었구만 ㅇㅇ 전역 2달남았다니 캐부럽 ㅠㅠ 난 10월 전역인데 아오 안습 ㅋ 저번에는 180일만에 휴가나갔다 왔는데 후유증이 장난아니다 내가 여기서 뭘 하는지도 모르겠고 ㅋㅋ

      자대는 강원도 홍천의 76사단임 동원사단이라서 젖같음 ㅋㅋ 아 그나저나 게임 이제 접어야겠다 군생활 1년만에 손이 굳어버려서 조트망됨 ㅋ

    • BlogIcon 한해롱 2011.03.20 13:03 신고

      홍천의 동원사단이라니?!
      난 안양의 동원사단인데 52사단 ㅋㅋㅋㅋ
      동원사단 다른 부대보다는 좀 편하지 않아? 훈련도 다른 부대에 비해서 좀 덜 받는거 같은데 ㅋㅋㅋ
      12월 군번이구나? 곧 200대 깨지겠네

    • BlogIcon 기븐 2011.03.20 23:43 신고

      여긴 아님 ㅡㅡ;; 훈련은 별로 안 하긴 하지만 작업이 조낸 빡세서.. 게다가 보직이 인사병인데 요 며칠 전에 동원훈련했는데 존나 빡셌음 ㅎㄷㄷ 1월군번임 ㅇㅇ

  5. BlogIcon HVDC 2010.10.05 16:38 신고

    기븐쨩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