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땜에 한참 고생하다가 의외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올려본다.


윈도우10 에듀케이션 버전의 경우 레드스톤2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이후로 재부팅시마다 (정확하게는 윈도우 로그온시마다) 화면밝기가 50%, 즉 "추천" 으로 초기화되는 문제가 있다. 


(이는 아마 데스크탑의 경우 적용되지 않는 내용으로 알고 있다. 밝기 조절이 가능한 노트북이나 태블릿 등에서 해당하는 내용으로 추정된다.)


그 이유는, "작업 스케줄러"에 윈도우 로그온시마다 밝기를 "추천"으로 초기화시키도록 하는 작업이 지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를 없애려면, 해당 작업을 사용 안함으로 처리하면 된다.


윈도우 검색 버튼을 누르거나, "윈도우+Q" 단축키를 눌러서 검색창을 띄운 다음 "작업 스케줄러" 라고 검색하고 실행한다.


작업 스케줄러가 실행되었으면, \Microsoft\Windows\Display\Brightness 로 이동한다.


그러고 나면 BrightnessReset 이라는 항목을 볼 수 있는데, 이걸 사용중지 처리하거나, 트리거를 수정하면 된다. (아마 둘 중에 하나만 해도 될 것 같은데, 필자의 경우 혹시 몰라서 둘 다 실행했다.


BrightnessReset 작업을 사용안함 처리하는 것은 해당 항목을 클릭한 후 오른쪽의 "사용 안 함" 을 누르면 되고, 트리거를 수정하는 것은 해당 항목을 더블클릭한 후 "트리거"탭으로 들어가서 나오는 트리거를 더블클릭, 하단 "고급 설정"의 "사용"을 체크 해제하면 된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의 스크린샷을 참고하도록 한다.





이렇게 하고 나면, 이제 윈도우를 재부팅해도 밝기 설정값이 초기화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다.


* 참고 사이트

https://answers.microsoft.com/en-us/windows/forum/windows_10-other_settings/screen-brightness-after-creators-update/924d0458-f4f8-47c7-9119-1de546313c95

https://www.reddit.com/r/Windows10/comments/69l52k/potential_fix_for_auto_dimming_in_windows_10/?st=j3wtdtaj&sh=07fe9c13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