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윈 최고의 명곡, Midnight Sun

 

<Helloween - Midnight Sun>

 

헬로윈은 명반이었던 ep와 1집 이후로는 대중주의와 손을 잡고 물렁물렁한 멜로딕 파워메탈로 선회함으로서 매우 실망스러운 사운드를 들려주게 되죠.

그러나 앤디 데리스 영입 이후로는 앨범에 한두개씩 명곡을 섞어 집어넣게 되는데, 그 중 최고의 곡이 이 곡입니다.

이 곡이 헬로윈 곡 중 최고가 될 수밖에 없는 이유는 브릿지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많은 멜로딕 스피드메탈 밴드들이 범하는 아무 의미없고 음표만 나열한 속주 기타솔로가 아니라, 상당히 에픽적이면서도 정통 파워메탈스럽고 대중주의 따위는 걷어차버리는 상당히 복잡하며 탁월한 연주를 들려줍니다.

그리고 애초에 거기까지 듣기 이전에, 인트로부터가 이미 장난이 아닙니다. 유럽적이면서도 정통 메탈스러운 기타속주 이후에 등장하는 메인 리프는 의심의 여지도 없는 정통 파워메탈 그 자체이며 이미 헬로윈의 다른 곡들의 리프들과는 아예 급이 다릅니다.

멜로딕 스피드메탈 밴드답게 상당히 스피디한 진행을 들려주는데, 이게 여타 곡에서 보여주는 의미없는 과시용 속주가 전혀 아니라 정통 파워메탈 고유의 폭발성과 저돌성을 들려줌으로서 대중적인 물렁물렁 메탈들과는 급이 다른 진지하고 장엄한 정통 파워메탈임을 여지 없이 드러내고 있습니다.

특히 엔디의 답답하게 들릴 수도 있는 보컬이, 이러한 무겁고 강렬한 곡에서 상당한 헤비니스를 강조해주며 완벽하게 어우러집니다. 헬로윈은 이 앨범 이후에 The Dark Ride라는 앨범을 내게 되는데, 그 앨범과 더불어 엔디를 싫어하는 사람일지라도 "엔디가 이렇게 노래를 잘 했었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될 겁니다.

보컬 멜로디라인 또한 대중성과는 상당히 거리가 있는데, 이게 대중적인 인기에는 악영향을 미쳐서(귀에 쏙쏙 들어오는 말랑말랑 인스턴트 멜로디가 아니므로)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곡이 되지는 못했습니다만, 그 말은 반대로 그만큼 더 수준이 있는 멜로디라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참고로 두 번째로 좋은 곡은 Where the Rain Grows 라는 곡입니다. 역시 정통 파워메탈 리프에 에픽적인 브릿지가 매우 인상적인 명곡입니다. 특이한 점으로는 보컬 라인이 미드나잇 썬보다는 좀 더 듣기 쉬운 편에 속하는데, 그렇다고 나쁘지는 않습니다.

 

 

<Helloween - Where the Rain Grows>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