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정화용 아바 개발진의 망언록

이쯤에서 아바 개발진의 망언록.
리카



"언리얼 3엔진은 툴이 좋고 확장성이 좋지만 렌더링은 소스엔진이나 파크라이보다도 품질이 떨어진다. 그래서 우리가 그 단점을 보완해 개량했다.
우리는 언리얼 3엔진의 떨어지는 렌더링 품질을 보완하기 위해서 "래디오시티"라는 신기술을 추가했다."


-> 어디서 개가 짖네요? 언리얼 3엔진이 렌더링은 구리고 단지 툴과 확장성이 좋아서 쓴다는 말은 일부 인물에 의해 퍼뜨려진 헛소문일 뿐입니다.


그리고, 밸브의 퀘이크2 엔진 개량판 소스 엔진이나 크라이텍의 크라이엔진보다 못했으면


에픽은 애초에 때려쳤습니다.


캄사.

이미 나온것만도 못한데 뭐하러 만들고 자빠졌나요. 때려쳐버리고 말지. 돈아깝게시리.




"언리얼 3엔진은 사양이 높아서 지포스 7 이하는 지원도 안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언리얼 3엔진을 자체적으로 개량해서 지포스 6에서도 돌아가게 만들었습니다."

-> 저사양에서 돌아가게 한다면서 래디오시티를 추가한 건 무슨 소린지 도통 이해가 안 갑니다. 안그래도 사양 타는 놈에 개고사양 타는 놈을 추가했으면서?

..최적화로 제쳐두고 봅시다.


지포스 7xxx 이하 급에선 안된다고요?


지금 장난합니까. Unreal3 엔진 사용 게임 중 섀이더 2.0b 이상 기술을 사용한 게임이 아닌 이상, 지포스 5xxx 급에 해당하는 ATi Radeon 9550에서도 잘만 돌아간다 이겁니다.

근데 왜 안되죠? 지금 개념 탑재는 완료하고 말하는건가요? -_-

또 추가하자면, 2004년 언리얼 3 엔진 시연회에선 Geforce 6800을 이용했으며 그때는 7xxx 제품은 있지도 않았는데요.

게다가, 로보블리츠의 경우 그런 발언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6600에서 잘만 됩니다만, 아바의 경우 6600에서 일부 지역에서 큰 폭의 프레임 저하의 문제성을 보임을 확인했습니다.



스크린샷 공개후 유저들이 Unreal 3 엔진을 썼는데 이거밖에 안된다고 말이 한참 많았습니다. 그런 후에 나온 변명은 이렇죠.
"유저들은 언리얼 3엔진이 아깝다고 하신다. 언리얼 3엔진에 너무 많은 기대를 하시는것같다. 하지만 언리얼 3엔진이라고 완벽하지는 않다. 언리얼 3엔진은 콘솔에 최적화된 엔진이다. PC에서는 최적화가 안됐다. 그래서 우리가 아바를 개발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거다."

-> 이 세상에 완벽한 게임엔진은 존재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절대 존재할 수 없습니다. 인간 자체가 완벽한 존재가 아니기에 완벽한 존재를 창조할 수 없습니다. 그 점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근데, Unreal 3 엔진이 어딜 봐서 콘솔에 최적화된 엔진이라고 지껄이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Gears of War는 콘솔 게임으로 발매되었습니다. 근데, Rainbow Six Vegas의 경우 PC로 나왔으며, RoboBlitz도 PC용입니다. 최적화했다 치죠.


가장 중요한건 에픽의 대 프로젝트인 Unreal Tournament 3가 PC판으로 먼저 나온다는겁니다.


에픽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Unreal Tournament 2007(당시는 2007이었습니다.)은 콘솔보다 PC판으로 먼저 발매한다"

라고 말이죠.


엔진 개발사가 이렇게 말했는데 콘솔에 최적화되었다는 소리는 어디 사는 개가 짖는 개소린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기어즈 오브 워에 최적화시키긴 했지만 이미 다른 게임들은 PC로 최적화하는 데 성공했는데 저게 변명이 되는지 도통 이해가 안 갑니다.



"언리얼 3엔진은 그래픽이 너무 어둡습니다. 너무 어두워서 아바의 밝고 화려한 전장을 구현할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언리얼 3엔진의 3분의 1을 자체적으로 만들어서 밝은 화면을 구현했습니다."


-> 님 자제좀

지금 호머 심슨의 "충격과 공포다 그지깽깽이들아"를 따라하는겁니까?

솔직히 화려하다고 볼 수 없었으며 밝기는 조정하면 되는겁니다^^*

제작자 분들, Unreal Tournament 2004의 온슬룻 모드를 안 해보셨군요.

ONS-ArcticStrongHold

이 맵이 어두웠다라고 말씀하신다면 당신들의 뇌는 이미 개미 뇌입니다.

블루밍을 먹여버릴 경우 너무 밝아서 플레이를 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는 맵이거든요.  



"언리얼 3엔진은 적용하기가 매우 어렵다. 그런데도 우리는 1년만에 언리얼 3엔진에 완벽하게 적응했다. 우리처럼 언리얼 3엔진에 빠른 적응한 개발사는 없을거고 에픽도 우릴보면 놀랄거다."

-> 나가 죽으라고 하죠.

완벽하게 적응한 그래픽이 저정도라면 차라리 Unreal 2.5엔진을 쓰고 맙니다.

엔진값이 아까운 지경입니다. 고작해야 소스엔진이랑 그래픽 아웅다웅 놀이나 할 정도 그래픽으로 완벽하게 적응했다고 한다는 것 자체가 모순입니다.

그리고, 적응하는게 매우 어렵다는데 凸山品晶昌呂且土士出旦壘를 날려드립니다.

어려웠으면 모든 회사들은 언리얼3를 제쳐둔 채 당신들이 말하는 그 소스엔진이나 크라이엔진에 매달렸겠죠.


+ 메달 오브 아너 텍스처의 무단 도용 사건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images2&page=1&sn1=&divpage=9&category=1&sn=off&ss=on&sc=off&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52884

캄사

서든보다 더 빨리 발견된건가? ㅡㅡ;




원본 갤러리 : FPS게임   
배필2폐인 언리얼 엔진 제작자들이 눈물 흘릴듯   2007/10/18
123123 래디오시티기술 언3 기본내장되어있는기술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07/10/18
LunaR ㅋㅋㅋㅋㅋㅋㅋ   2007/10/18
인베이젼 아바 이 개놈들 언토3는 내 놋북에서 돌아가는데 아바는 안돌아가. 지원 해줄 생각도 안해 시바   2007/10/18
LunaR 저 메달 텍스쳐는 엪겔에서 나온거임ㅇㅇ   2007/10/18
LunaR 아마 김하늘이 찾았던건가   2007/10/18
비범한흰구름 우왕굳 킹왕짱이네여   2007/10/18
LunaR 근데 저거 무슨 상용 텍스쳐 팩에 기본으로 들어있는거라고 어떻게 넘어간 것 같은데   2007/10/1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바빠들의 멸좀위기   2007/10/18
인베이젼 이거 좀 널리 퍼트려라...   2007/10/18
비앤이 근데 왜 여기서 이러세요.........여기서 이래봐야 걍 페이지 넘어가면 떙인데 아바 홈피로 가서 써   2007/10/18
나마유 루나르! 내가찾은거임 ㅠㅠ   2007/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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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 자료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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